마이티하이브 한국은 기업들이 디지털 영역에서 아우를 수 있는 모든 정량 / 정성 데이터를 기업이 잘 활용하여 가치(돈)를 창출할 수 있도록 돕는 디지털 마케팅 전문 컨설팅 회사입니다.
저희는 하기 서비스를 포괄하여 고객사에서 Closed-Loop Marketing 구조를 완성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습니다.
1) 데이터 수집을 위한 플랫폼 전략 및 실제 구현
2) 분석/모델링/인사이트 서비스
3) 실행으로 연결되는 마케팅 자동화, 테스팅, 개인화 구현 영역
무엇보다 기술과 플랫폼, 솔루션 벤더를 가리지 않는 것이 저희의 특장점입니다.
1. DATA (Platforms) 부문
데이터 수집 및 플랫폼 서비스 영역에는 시장에 나와 있는 다양한 디지털 분석 도구(ex. Adobe Analytics, Google Analytics 등) 들을 활용해 이들 툴들의 작동 원리에 대한 이해를 기반으로 측정 전략을 수립하고, 솔루션을 설계하고, 실제 구현을 하기 위한 기술 가이드를 제공하는 서비스가 포함됩니다.
오늘 날 마케팅 환경은 단순히 디지털 행동 데이터 뿐 아니라, 사물 인터넷 데이터가 쏟아내는 다양한 신호 데이터 부터 기업 내부 시스템에 적재 되고 있는 다양한 CRM 데이터까지 다양합니다. 이에 따라 저희는 하나의 툴에 갇혀서 전문성의 늪에 빠지는 것을 경계하고, 고객에게 최선의 도구를 강제” 하기 보다는 다양한 도구의 조합으로 “고객이 최고의 선택”을 할 수 있도록 돕고 있습니다.
저희는 기업 내 산재되어 있는 여러 데이터 파이프들을 하나의 저수지로 연결하는 인프라를 구축하고, 기업들이 유의미한 비즈니스 의사 결정을 할 수 있도록 분석하고 있습니다. 결과적으로 이들 데이터들이 스스로 일하여 마케팅 실행에 스스로 반영되는 마케팅 자동화 기반을 마련하는 것을 지향하고 있습니다.
2. INSIGHTS (Analytics) 서비스 부문
구슬도 꿰어야 보배이듯, 수집된 데이터 역시 나누고 쪼개는 분석 과정을 거쳐야 유의미한 인사이트로 귀결됩니다.
데이터를 유의미한 인사이트로 연결하기 위해서는 제대로 된 KPI 를 정의하고, 이를 적합한 시각화로 구현하여 정기적으로 모니터링하는 프로세스 정립이 필요합니다. 이를 위해 기업들은 자사에 특화된 대시보드 구축을 요청하고 있으며, 자사는 Google DataStudio, Tableau, Power BI와 같은 BI (Business Bntelligence) 툴을 활용하여 대시보드 구축 서비스를 제공해드리고 있습니다. 경우에 따라, R, Python와 같은 Development Language를 활용해서 구축한 SaaS (Software as a Service) 형태의 대시보드를 구현 해드리고 있습니다.
또한, 시장 내 퍼포먼스 마케팅의 중요성이 대두 되면서, 유의미한 고객 세그먼트를 발굴하여 개인화 / 리마케팅 / 리타겟팅 전략을 요구하는 기업들이 늘어 이에 특화된 서비스 역시 제공하고 있습니다.
저희 마이티하이브가 생각하는 퍼포먼스 마케팅의 핵심 철학은 “돈을 썼으면 단 돈 1원까지 추적하여 얼마의 성과로 귀결된 것인지 확인” 하는 데 있기 때문에 매체 기여도 분석 및 미디어 믹스 모델링 역시 저희 분석 서비스 중 수요가 많은 편입니다.
3. Action (Campaigns) 부문
아무리 분석 인사이트가 좋아도, 이 인사이트가 실행으로 연결되지 않으면 무용지물입니다. 저희는 분석을 통해 발굴한 인사이트가 실행으로 연결되도록 다양한 기술 기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첫째로 다양한 AB 테스트 및 타겟팅 도구를 활용해 랜딩페이지 최적화 및 전환율 최적화를 높이기 위한 컨설팅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어떠한 최적화 도구를 선택할 것인지, 또 선택한 툴을 기술적으로 어떻게 적용할 것인지, 무엇보다 분석을 통해 어떻게 가설을 수립하고 이를 실험을 통해 검증하는 프로세스를 정립할 수 있는지에 대해 컨설팅 및 액션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고객 세분화 분석 인사이트는 결국 타겟 마케팅, 개인화 전략 수립 및 실행에 반영되기 때문에, 저희는 이를 위한 분석 및 도구 활용, 기술 적용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특히, 최근 다양한 매체사에서 리타겟팅 광고 상품을 내놓고 있기 때문에 리타겟팅 광고 전략 수립 및 실행과 관련 된 컨설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타겟 마케팅/개인화 실행이 반복되면, 이러한 타겟 고객군들에겐 이러한 타겟팅 메시지 및 상품 추천, 콘텐츠가 통하더라는 고객에 대한 지식이 쌓이게 되며, 이 경우 사람이 매번 수동으로 설정할 필요가 없도록 자동화 할 필요가 생기게 됩니다. 저희는 시장에 나와 있는 다양한 마케팅 자동화 도구들의 API 와 구글애널리틱스, 어도비 애널리틱스와 같은 분석 도구 API 를 연계하여, 분석 도구에 정의된 세그먼트 데이터가 마케팅 자동화 도구에 자동으로 흘러가도록 구현하는 기술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회사의 미션이라 함은 모름지기 우리의 목적, 우리가 존재하는 이유라고 할 수 있을 것입니다.
저희는 모든 기업들의 문화에 데이터 기반 의사 결정 DNA 가 심어지는 그 날까지 끊임없이 한계에 도전하여 우리 스스로가 만든 업계 베스트 프랙티스를 재정의하는 모태 혁신 기업입니다.
분석에 돈을 쓰는 기업들은 여전히 “엔터프라이즈” 라는 이름으로 분류되는 곳들이기에, 이들 기업들을 위해 저희가 창출한 혁신적인 아이디어와 프로세스들을 중소 기업, 소상공인들에게까지 접근 가능하도록 제품화 함으로써 글로벌에서 널리 알려진 브랜드가 글로벌 널리 알려진 브랜드가 되는 것을 지향합니다.
회사의 미션이라 함은 모름지기 우리의 목적, 우리가 존재하는 이유라고 할 수 있을 것입니다.
저희는 모든 기업들의 문화에 데이터 기반 의사 결정 DNA 가 심어지는 그 날까지 끊임없이 한계에 도전하여 우리 스스로가 만든 업계 베스트 프랙티스를 재정의하는 모태 혁신 기업입니다.
분석에 돈을 쓰는 기업들은 여전히 “엔터프라이즈” 라는 이름으로 분류되는 곳들이기에, 이들 기업들을 위해 저희가 창출한 혁신적인 아이디어와 프로세스들을 중소 기업, 소상공인들에게까지 접근 가능하도록 제품화 함으로써 글로벌에서 널리 알려진 브랜드가 글로벌 널리 알려진 브랜드가 되는 것을 지향합니다.
- Actionable insight comes first. Always ask “so what” when you provide analytics insight.
- Provide value. Don’t make our customers think our quality is less worth than our price.
- Agile respond is better than perfection. Don’t make our customers wait without any notice.
- Be creative when solving problems. There is no such things that is impossible. Instead, require more money and resources to the company and to the client.
- Set expectation. Manage expectation. We work in the very subjective field. Without proper expectation management, our work can not satisfy anyone.
- When it comes to IT things, don’t wait and see. Go and see the source code with clients’ IT guys to fix the problem.
- Be polite and humble. If people think you are arrogant, they will avoid working with you and consequently, Datalicious.
- Writing meeting notes and preparing meeting agenda is your duty. This is the way we seize the hegemony. Only thorough preparation result in good result.
- Keep record of your time and provide the time record when you request the client to pay. We are paid in hourly base.
- Value your teammates hours. Don’t waste your colleagues time by asking the questions which can be searchable at google and failing to meet the deadline. Especially when you fail to meet the deadline, more efforts and time of your valuable colleagues are consumed more than twice than expected.